본문 바로가기

Boardgame Rulebooks/by Noname

Star Wars: Rebellion 규칙 참고서



안녕하세요! :D


요새 상반기 최고의 게임이라며 띄우고 있는, 엄청 핫한 스타워즈: 리벨리온의 규칙 참고서(Rule Reference) 번역본입니다. (근데 진짜 재밌어요, 하면 할 수록 더 재밌어요 @_@...)


스타워즈: 리벨리온의 전체적인 규칙은 생각외로 엄청 단순입니다. 할당 -> 지휘 -> 재충전 단 3개의 페이즈로 이뤄지는 구성과, 각각의 규칙이 FFG 답지 않게 상당히 깔끔합니다. 그래서 아마, 처음 이 게임을 익히는 플레이어들도 무리 없이 첫 플레이를 하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프프지는 프프지!

규칙 참고서는 게임 중에 계속해서 들춰보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가장 번역본이 필요한 게 이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어, 규칙 참고서부터 공개합니다.

플레이 방법(Learn to Play)는 이미 다른 분께서 번역해주신 것도 있고(물론 용어는 다르지만), 

이것도 언젠가는 누군가(...)가 공개하지 않을까요?


아무튼, 이번 규칙 참고서는 이것 저것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 기본적으로 대표적 용어는 한/영을 병기했습니다.

- 색인을 기존 영어 기준 색인에, 한글 기준 색인을 추가했습니다. 

- 태블릿 유저를 위해, 모든 관련 주제 항목들, 규칙 참고서 내에 참고라하고 써있는 것, 뒤에 색인까지 모두 해당 페이지로 하이퍼링크 작업을 했습니다. 


프린트해서 보기에도 무리 없으시겠지만, 태블릿으로 보면 좀 더 편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조만간 Eleectron님, 물휴지님과 공동 작업한 스타워즈: 리벨리온의 카드 한글화 / 세력 시트 한글화를 공개 예정입니다. 최고의 게임인만큼 최고의 퀄리티를 내려고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용어 정리 > 역할 분담 > 카드 번역 > 토의 > 한글화 그래픽 작업 > 검수 > 색보정 > 공개


그 후, 보드판(행성계, 칸 이름)과 캐릭터 말 이름의 한글화도 진행하여 공개 예정입니다. :D



Star_Wars_Rebelion_규칙참고서_byNoname_v1.0.pdf





아래 이 파일은 긱에 있는 대화형 PDF 요약 자료를 한글화하고, 반란군 기지 탐색에만 완전 포커스 맞추어 작업한 내용입니다. 태블릿 같은 데에서는 어도비 리더 등으로 열면 체크가 가능하더라고요. 허접...하긴한데 탐사 카드 관리가 어려우니, 이거면 큰 도움이 될 듯 @_@?


제국군_반란군기지탐색용(대화형).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