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ardgame FAQ

워싱턴즈 워(Washinton's War) 한글 룰 북 에러타 수정.

안녕하세요... ;ㅁ;
 어제 플레이 하려고 메뉴얼을 읽어보니, 에러들이 조금씩 보이더군요. 그래서 수정하려고 했는데, 컴퓨터가 지난번에 한 번 날아가서 워싱턴즈 워 psd 파일 자료가 다 날라가서... 부득이하게 이렇게 글로 패치를 하려 합니다 =ㅁ=

사설이지만, Landing party를 착륙 부대라 번역했는데, 개인적으로 콩이님이 사용한 상륙 부대가 맞는 훨씬 적합한 용어인듯 합니다. ;ㅁ;

1. 11페이지, 7.2 군사행동 카드로 장군 활성화 中...
B. 착륙 부대(Lading party) - (상략) (a) 봉쇄된 항구 지역이 아닌 곳, 미국 장군이나 CU, 대륙 회의가 없는 항구 지역의 미국 PC 마커 한 개를 뒤집을 수 있다. 혹은 (b) 봉쇄된 항구가 아닌 비어 있는 항구 지역에 영국 PC 마커를 놓을 수 있다.(하략)


2. 13페이지, 7.8 차단 中...
E. (상략) 또한 각 미국 군대에 대해 영국이 플레이 한 전략 카드 한 장 당 한 번의 차단 시도만 가능하다; 즉 영국 군사행동 이벤트 한 번 동안 각 미국 군대는 총 한 번의 차단 시도만 가능하다. (하략)


3. 14페이지 8.1 영국 증병 中...
C. 영국 플레이어가 증병을 하려면, 미국 CU나 PC 마커가 없고 봉쇄된 항구 지역이 아닌 항구 지역 중 한 군데에 영국 증병 칸에 있는 CU를 원하는 만큼 놓으면 된다.(하략)


4. 16페이지 9.62 바다를 통한 영국의 후퇴 中...
(상략) 바다를 통한 후퇴는 전투지역이 봉쇄된 구역이거나, 영국 PC 마커가 없는 요새화 된 지역이 아닐 때만 가능하다. (하략)


5. 21페이지 11.1 영국 中...
(상략) 예를 들면, Reading PA에 영국 CU 5 유닛이 있었다면, 내림하여 2 CU를 잃어 그 지역에 3 CU가 남게 된다. (하략)


이상입니다. 대부분 무슨 항구 지역이 아닌 "항구" 지역 ~ 이렇게 항구를 빼먹어서 오해할 여지가 충분하여 수정하였습니다. 그 밖에는 문장의 뜻을 바로 전달하기 위해 어순을 수정하거나, 차단의 경우 미국 군대 별로 각 한 번씩 차단이 가능하다는 것, 겨울 피해 중 내림하여 잃는다는 것(좀 치명적인듯... 죄송 ;ㅁ;) 등을 수정하였습니다.

항구 지역에 관련해선 보이는 것은 웬만하면 다 잡은 것 같은데, 또 해당 사항 있으면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냥 무슨 항구 지역이 아닌~ 이라고 나면 다 항구 지역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 듯도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