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ardgame FAQ

예루살렘(Jerusalem) FAQ(Noname ver.)

자체 급제작(...)한 예루살렘 FAQ입니다. 또한 다이브다이스에 sno님이 질문하신 내용에 다소 다르게 답변하셨길래, 감히 수정하여 정리해 보도록하겠습니다(http://divedice.com/community/content.php?tid=qna&mode=view&n=34887&p=1&q=1&ss=1&key=%BF%B9%B7%E7%BB%EC%B7%BD&act=search).


Q. Squire가 부족하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다른 것으로 대체하여 사용합니다.

 

Q. Baron을 놓을 때는 추가로 3개 이상을 놓아야 하는 것인가요?

A. 네.

 

Q. Baron은 정확히 어디까지 막을 수 있는 건가요?

A. 모든 액션 카드, 캐릭터 기능(Marshal), Tower of David 혜택에 대해, Squire 놓기 및 이동을 모두 막을 수 있습니다. 즉, Baron은 3.1 페이즈까지만 "활성화"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Q. 그렇다면 Baron이 Towre of David에 놓여있을때 그 혜택을 받는 플레이어는 Squire 한 개를 다른 곳으로 이동시킬 수 없는 것가요?

A. 네. 이동시키지 못합니다. 대신 1달라는 받을 수 있어요.

 

Q. Baron이 3.1페이즈까지 활성화된다는 것은 Event에 의해서는 보호받지 못한다는 소리인데, War Event에 다른 플레이어의 squire를 제거할 때, Baron이 있는 지역의 squire도 제거시킬 수 있나요?

A. 네, 어느 지역에 있는 squire든 제거할 수 있습니다. Succession Event 때만, Baron 있는 지역으로 squire를 2개까지 옮길 수 있습니다.

 

Q. 즉, 액션 카드로 인한 2명 이동, 액션 카드로 인한 다른 squire와 교체, Marshal의 기능인 2명 이동, David of Tower의 squire 이동은, Baron이 있는 지역에서 혹은 지역으로의 놓기 및 이동이 불가능 하다는 것인가요?

A. 네.

 

Q. 2명 이동시, 따로따로 이동이 가능한가요?

A. 네. 여러 지역에서 여러 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