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ardgame Rulebooks/by Noname

Linko!(아브룩센) 공식 2인 변형 규칙 소개

안녕하세요.

간만에 명품 카드 게임을 발견했네요! :D 클라이밍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최근 새로 해본 게임 중 가장 인상 깊은 게임들 중 하나네요. 공식 규칙은 많이 알려졌는데 2인 특별 규칙은 규칙서에도 없고 별도로 공개된거라 다음과 같이 번역하여 올려드립니다.







Linko! Duel


이 버전은 2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것으로, 기본 게임에서 다음 규칙만 달라집니다:


게임 준비

1.     양 플레이어들은 각각 2장의 조커와 11장의 카드를 나눠 받습니다.

2.     또한, Duel에서는 고스트 플레이어가 존재합니다:
고스트 플레이어 앞에 카드 13장을 뽑아 앞 면이 보이도록 놓습니다. 이 카드들을 카드 수치 순서대로 놓아 같은 수치의 카드가 몇 장씩이 있는지를 알 수 있도록 합니다.

3.     고스트 플레이어 앞에 놓인 모든 “13” 카드와 조커를 각각 카드 열의 가장 낮은 숫자와 한 쌍이 되도록 놓습니다.

4.     고스트 플레이어 앞에 놓인 카드가 13장이 되도록 다시 카드를 뽑습니다. 만약 다시 “13”이나 조커카드를 뽑으면 그 카드를 카드 열 위에 위와 같은 방식으로 놓고, 한 번 더 13장이 되도록 카드를 뽑습니다(고스트 플레이어 앞의 카드가 13장이 될 때까지 반복).

 


카드 열

어떤 플레이어가 카드 열에서 카드 쌍을 가져오면, 이것은 한 장의 카드를 가져오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고스트 플레이어의 룩스

어떤 플레이어가 고스트 플레이어로부터 룩스할 수 있는 카드를 플레이 하면, 그 플레이어는 반드시 그 카드를 자신의 핸드로 가지고 와야 합니다. 만약 여러 조합의 카드를 룩스할 수 있다면(예를 들면, “9” 카드들을 내고 “5” 카드들과 “8” 카드들을 룩스 가능), 그 플레이어는 반드시 하나의 조합을 선택해야 합니다.

 

예시:

현재 플레이어가 12를 플레이 했습니다. 고스트 플레이어의 3 혹은 8 혹은 10을 룩스해야 하는 상황에서, 8을 선택했습니다.

 

이어, 뽑는 카드 더미에서 고스트 플레이어 앞에 카드가 13장이 되도록 카드를 뽑습니다. 위에 명시한 것처럼 이때도 “13”이나 조커카드가 나오면 카드 열에 한 쌍이 되도록 추가합니다.

 

현재 플레이어가 상대방 플레이어와 고스트 플레이어를 모두 룩스하게 되면, 먼저 고스트 플레이어의 카드를 룩스하고, 두 번째로 고스트 플레이어의 카드를 13장이 되도록 만든 다음, 상대방 플레이어를 룩스합니다.

 

기억할 것: 고스트 플레이어로부터 룩스한 카드의 경우 반드시 자신의 핸드에 추가해야 하는 반면, 상대방 플레이어로부터 룩스한 카드의 경우 핸드에 추가하거나 상대방 플레이어에게 선택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고스트 플레이어는 어떤 카드도 플레이하지 않고, 그로 인해 어떤 카드도 룩스할 수 없습니다.

 

게임 종료

 

게임 종료 조건과, 점수 계산은 같은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그러므로 마지막 카드를 내려놓았을 때, 어떤 카드도 룩스할 수 없습니다(고스트 플레이어의 카드도 룩스할 수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