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ardgame News

2014 보드게임 콘 개최 소식(1)

안녕하세요, 간만에 포스팅 하네요.


어느새 4년차 직장인이 되었습니다. 직장인이 되고나서부터는 1년 내내 보드게임을 꾸준히 할 수 없다보니, "4월쯤 복귀, 약 11월까지 달리다가 겨울엔 또 휴식..." 요 패턴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그래도 나름 굵직굵직한 행사들(국내 보드게임 행사, SDJ 발표, Essen Spiel)이 다 열리는 시즌에 달리니 알짜배기 패턴이라고 할 수 있겠죠...? (;;) 지난달에도 보드엠 파티를 가서 오랜만에 신명나게 놀다 왔어요 :)


또한, 조만간 몇 가지 게임의 규칙서 번역이 있을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아무튼 각설하고,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2014 열리는 보드게임 콘" 에 관해서 입니다.

7월 19일 ~ 20일 토, 일 양일간 열리는 보드게임 콘이 벌써 1주일 앞으로 다가왔네요.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는 무려 2005년부터 매년'보드게임 콘'이라는 보드게임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 있는데요, 저도 거의 매년 참가하는 행사입니다. 많은 보드게임 유통사들도 참가하고요, 거기에 요즘 점점 파이가 커지는 국내 개발사 및 개발자들도 많이 참석들을 하셔서 좀 더 보드게임을 가까이서 보고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제 개인적으로는 2009년 보드게임콘이 가장 인상이 깊네요. 그 때는 지금처럼 코엑스 같은 번듯한 공간에서 하지 않고, 광화문 근처 청계천 광장에서 진행했었거든요 그때가 마침 코보게에서 도미니언 한글판을 런칭한 해라 사람들이 그 여파로 특히나 더 북적북적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물론 지금은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지만요)


아무튼, 보드게임 산업이 국내에서 점점 발전하면서 더 많은 볼거리와 부대행사 등을 준비하고 있는 것 같아요. 일단 이것에 대해서는 다음 번에 다시 포스팅 하기로 하고요, 일단 어떻게 참가할 수 있는 지에 대해서 좀 살펴보죠.



무작정 19일, 20일 코엑스 현장으로 가서 등록 후 즐기다 오서도 좋지만, 사전 등록을 하게 되면 더 많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ㅁ+/~ 사전 등록하고 현장에서 뵙기를 바랄게요! :)


http://www.boardgamecon.com/2014boardgamecon/registration_write.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