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ardgame Rulebooks/by Noname

Leaping Lemmings(리핑 레밍스)

안녕하세요.

또 간만에 업로드 합니다 +ㅁ+ 이건 최근 보드엠에서 지른 게임인데요, GMT 게임인데 단순해보이고 특이해서 한 번 구매해봤습니다.

구매한 당일 보드엠 사장님과 두어판 해봤는데, 생각보다 꽤나 재밌는 파티겜이더라구요 ㅎㅎ 여러 명이서 해야 제대로 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인데도 2인플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나름 전략을 세워 독수리 감시를 빠져나가야 하는...+ㅁ+ 도망치는 수녀와 비슷한 장르의 '은폐 엄폐 튀어!!!' 게임입니다. 

아무래도 GMT 라인업인데, 운의 요소가 꽤나 많고 가벼운 게임성 때문에 긱에서는 평가절하된 감도 없지 않아 있더군요... 나름 할만한데 말이죠 ㅠㅠ

구찮기도 하고 보실 분도 많이 없는 듯 하여 텍스트 버전으로 했습니다. 룰이 나름 쉬워서 과감히 게임 개요 및 예시 설명은 제외했습니다. 특수 카드 설명은 안했는데, 혹시나 카드 한글화를 하게될 수도 -ㅁ-.. 






MS WORD 2003이하
MS WORD 2007이상






게임 배경이 상당히 독특하다 못해 엽기적입니다. 

플레이어는 워털루에서 18.15마일 떨어진 연구소에 근무하는 유전학 박사라고 하네요 ㅋ 이 박사들이 정부 보조금을 떼어 내기를 합니다(소심하게 20$만 떼어서 내기하는건 뭐임...). 레밍을 복제 시켜 경주를 하는 내기!!! 레밍은 반드시 절벽에서 다이빙을 해야한다네요... 이 레밍들은 멋지게 다이빙을 하도록 훈련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지역엔 독수리 두 마리(과학자들은 스테판 주니어와 루비라고 부른답니다. 갈수록 가관..)가 사는데, 이 경주 내기를 제일 기뻐했다고 하네요. 뷔페상 차려준 거나 마찬가지라면서... -ㅁ-;;
 
아무튼 플레이어는 자신 레밍 10마리를 독수리를 요리조리 잘 피해 멋지게 다이빙 해서 승점을 가장 많이 모으면 됩니다. +ㅁ+ 플탐도 짧고 룰도 간단해서 브레이크 게임으로 돌리기 괜찮은듯 합니다 :)


ps. 에기지아 룰 북 작업이 끝나갑니다. +ㅁ+ 이번 주 내로 올릴 수 있을 듯.
ps2. 이번달 말까지 목표했던 오리엔트 익스프레스 추가 시나리오 번역을 마칠 수 있을 듯도 합니다 -ㅁ-